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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이야기

무선 이어폰 전쟁 !!

[IT큐레이션] 무선 이어폰 경쟁...자유로운 AI 시대의 마중물 ​-이코노믹 리뷰


현재 무선 이어폰 전쟁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 하고 있는건
애플사의 에어팟이다 점유율의 50프로이상을
에어팟이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음질에 있어서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지 않다 하지만 점유율에는 크게 영향을
받고 있진 않다


그 다음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브랜드는
국내기업 삼성이다 갤럭시 버즈는 커널형
디자인 출시와 하만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AKG의 음향 기술을 사용
음질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가격면에서도 에어팟보다 낮은
15만원대 가격을 구성하고 있다
LG에서도 무선이어폰을 출시 하고 있고
아마존에서도 알렉사와 호환되는
무선 이어폰을 출시 예정이라고 한다
음성명으로 알렉사앱과 호환 끄고 켜는 기능이
들어간다고 한다
마이크로소프트 등 ICT 기업들이
무선 이어폰시장에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브랜드 각자의 전략으로는
애플과 삼성은 비슷한 전략을 구상하고 있는데
IOS의 아이폰 안드로이드의 갤럭시의
강력한 하드웨어 플랫폼을 보유
각자의 기기를 활용한 브랜드 생태게 조성의
전략을 구상하고 있다고 한다

LG같은 경우는 음질에 좀 더 집중하여
좋은 음질의 기기를 제작하려 노력한다고 한다

아마존등 각자의 하드웨어 단말기의
보유에 애쓰고 있다고 한다


나도 무선이어폰인 에어팟을 사용하고 있다
기사의 내용에서 말하듯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면서
스마트폰을 사용할때 두손은 자유로워 졌고
아이폰의 특성상 이어폰을 사용하면
충전하는데 불편함을 느꼈던 점도 사라졌다
하지만 음악감상 영상시청동안의 음질의
아쉬움이라던지 통화에서 마이크의 음질등
아쉬운 점이 존재한다
나는 애플의 브랜드충성자라 다른 상품을
구매할지는 잘 모르겠다
브랜드 각자의 추구하는 앞으로의
전략을 주시하며 여러상품을 비교해봐야 할 것 같다